노인의 고백

반응형

하루  종일
창밖을 내다보는 일이
나의 일과가 되었습니다.
 
누가 오지 않아도 창이 있어 고맙고
하늘도 구름도 바람도 벗이 됩니다.
 
내 지나온 날들을 빨래처럼 꼭 짜서
햇살에 널어두고 봅니다.
 
바람 속에 펄럭이는 희로애락이
어느새 노을빛으로 물들어 있네요.
 
이왕이면 외로움도 눈부시도록
가끔은 음악을 듣습니다.
 
이 세상을 떠나기 전 내가 용서할 일도
용서받을 일도 참 많지만 너무 조바심하거나
걱정하진 않기로 합니다.
 
죽음의 침묵은 용서하고
용서받은 거라고 믿고 싶어요.
 
고요하고 고고하게 하나의 노래처럼
한 잎의 풀잎처럼 사라질 수 있다면
난 잊혀도 행복할 거예요.
  

- 이해인 -

>출처 - <좋은글> 中에서-
>이미지 출처  - 무료이미지 픽사베이-

반응형

'□ 전하고싶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나고보니 별거 없더라  (0) 2019.12.21
내가 사랑하는 당신이  (0) 2019.12.19
인연 통장  (0) 2019.12.18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