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족

반응형

[가족]

한 실력 있는 회사원이 있었습니다.
그는 대기업에서 승승장구하다
49세에 경영악화로 해고되었습니다.

그때, 가족들에게 말했습니다.

"이제야 속이 후련하다.
내가 지금까지
오랫동안 회사에 매여
가족들과 좋은 시간도 못 가졌고
취미생활도 못했는데
이젠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
취미생활도 할 수 있어 잘 됐다."

가족들은 정말 그런 줄 알았습니다.
실제로 그는 처음엔 여행도 가고,
가족과 함께 외식도 했습니다.

그러나 3개월쯤 후부터
완전히 말을 잃었습니다.
나중에 알고 보니
그 3개월 내내 자살을 생각했습니다.

그때 쉽게 죽지 못한 이유는
가족들에게 피해 주지 않고
죽을 방법을 찾지 못한 것이었습니다.

그의 49회 생일에
가족들은 아빠에게 힘을 주자고 했습니다.

그날 네 식구가 조용한 찻집에 가서 아내가 먼저 말했습니다.

"여보! 당신 49회 생일에
우리가 특별 선물을 준비했어요."

그리고 봉투에서 종이 한 장을 꺼냈습니다.

그 종이에는
그 동안 남편에게 고마웠던 일,
남편이 자랑스러웠던 일
49개가 적혀 있었습니다.

그 내용을 다 읽고 아내가 말했습니다.

"당신은 내게 주신 하나님의
최고의 선물이었어요."

곧 이어 대학생 딸이
아빠에게 고마웠던
49가지 일을 다 읽고 말했습니다.

"저는 저를 이만큼 키워주신
아빠가 너무 자랑스러워요."

아빠의 눈에 눈물이 맺혔습니다.

계속해서 고등학생 아들이
아빠에게 고마웠던 49가지 일을
다 읽고 말했습니다.

"아빠는 우리 가정의 보석과 같은 분이예요."

결국 아빠가
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.

그날
그는 일어섰습니다.
자존심이 다 무너졌는데
자기에게는 아직 소중한 가족이
있음을 깨닫고 더 이상 무너지지
않기로 결심했습니다.

그 후 그는
다시 든든한 남편과
아빠의 모습을 되찾고
작은 행복의 조건에 감사하며
열심히 살았습니다.

아빠란 이름으로
남편이란 이름으로
살아가는 남자들이여
당신은 위대한 사람입니다.

늘 묵묵히 자리를
지켜준 당신을 사랑합니다.


>출처 - <좋은글> 中에서-
>이미지 출처  - 무료이미지 픽사베이-

반응형

'□ 전하고싶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런 우리였으면 좋겠습니다  (0) 2020.01.03
가족  (0) 2019.12.31
12월 종착역  (0) 2019.12.30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